COMMUNITY

Global Group

Best your Partner

COMMUNITY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2016.11]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부산서 개최
거인의어깨네트웍스
2016-11-10 19:32:13

프랜차이즈산업협 12일까지 BEXCO에서 개최

국내 140여개 브랜드, 211개 부스가 참여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대축제가 부산에서 개최됐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협회장 조동민)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지회장 신기동)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KNN부산경남방송이 후원한 ‘2016 제38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10~12일까지 벡스코 제 1전시장 2A홀에서 개최된다.

 

10일 개막식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 김용만 명예회장, 이원성 부회장, 임영서 부회장, 이재백 대구경북지회장, 박배균 전북지회장, 좋은데이 강민철 대표이사, 한국신지식인협회 권기재 회장, 카톨릭대학 산학협력단 주재흠 단장, 소상공인진흥공단 조명구 부울경본부장을 비롯 업계 CEO와 각계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수막 이탈식과 테이프커팅을 통해 박람회의 개막을 알렸다.

 

조동민 협회장은 개회사에서 “경제와 행정의 도시인 부산에서 처음으로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갈등이 아닌 발전을 도모하며 비즈니스 상생모델로써 프랜차이즈산업을 이끌어 베이비붐 세대들과 청년들에게 희망적인 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모바일통합상품권 ‘토리아토’가 시연 퍼포먼스를 펼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토리아토 상품권은 사용자 중심으로 일정 금액권을 선물하면 사용자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마음대로 선택해 사용이 가능한 잔액관리형으로 편리성을 강화했다. 상생을 강조하는 ‘착한상품권’을 지향하는 토리아토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서 발행하고 모바일 상품권 유통사인 거인의어깨네트웍스와 KT엠하우스가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에서 열리는 만큼 그동안 지역에서는 쉽게 만나기 힘든 브랜드 정보와 소비 흐름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어줄 전망이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수도권에 밀집돼 있는 프랜차이즈산업의 고른 확산에 기대를 걸고 있다.

 

사정등록 입장객에 한해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양키캔들 및 주방용품을 증정하고, 창업상담을 받은 관람객들 중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대형TV,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카메라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로 관람의 즐거움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토요일까지 이어지는 ‘2016 제38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현장 관람료는 3,000원이다.

 

[출처] 내일신문 :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216362

SNS 공유